OfficeAddin:: 캐시삭제 Delete cache of Excel Add-ins by Side-Loading

 

 

Office365, MS365에서는 이전 2019, 2016버전과 다르게 최신 기능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. 그러다보니 간혹 이전 버전의 기능과 충돌이 생기거나 Office Add-ins을 설치하면서 문제가 생겨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생깁니다.

 

이 때는 설치된 캐쉬(임시파일)를 지워주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. 캐쉬파일 삭제 후 다시 Add-ins을 설치하면 대부분 해결됩니다. 이것은 Office Add-ins가 브라우저/Desktop 어느 환경에서도 모두 동작하기 위해 Javascript기반의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. 임시파일이 제 때 갱신되지 않으면서 발생합니다.

 

조치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

  • 브라우저(Edge/Chrome)에서의 조치
  • Desktop에서의 조치

MS 홈페이지 설명 링크




크롬/엣지 web브라우저 사용자의 조치

Remove a sideloaded add-in
To remove an add-in sideloaded to Office on the web, simply clear your browser’s cache. If you make changes to your add-in’s manifest (for example, update file names of icons or text of add-in commands), you may need to clear your browser’s cache and then re-sideload the add-in using the updated manifest. Doing so allows Office on the web to render the add-in as it’s described by the updated manifest.

 

MS 공식홈페이지 설명처럼, Side-loading 방법으로 설치한 Office Add-ins는 삭제를 하는 것과 별개로 브라우저 캐쉬를 지워야 완전히 삭제가 됩니다.

 

예로, Office Add-ins으로 설치한 것이 있다면 브라우저 캐쉬를 모두 지워야 합니다.

브라우저에서 설정 메뉴로 들어갑니다.




개인정보, 검색 및 서비스항목을 선택한 뒤
검색 데이터 지금 지우기항목을 통해 캐쉬를 모두 삭제 합니다.
이 때, 브라우저에 저장된 기존 접속이력까지 함께 지워지기 때문에 이점에 유의해야 합니다.




 


Desktop 사용자의 조치

아래 사진에서 보이는, Add-ins 메뉴에서 설치한 앱은 엑셀을 모두 닫고 다시 실행하면 일반적으로 삭제/갱신이 되어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.

간혹 문제가 발생하면 아래 2개의 폴더에서 모든 파일을 삭제하면 문제가 사라집니다

 

 

[MS 공식문서] Manually clear the cache in Excel, Word, and PowerPoint

To remove all sideloaded add-ins from Excel, Word, and PowerPoint, delete the contents of the following folder.

%LOCALAPPDATA%\Microsoft\Office\16.0\Wef\

 

If the following folder exists, delete its contents too.

%userprofile%\AppData\Local\Packages\Microsoft.Win32WebViewHost_cw5n1h2txyewy\AC\#!123\INetCache\

 

 



위에서 설명하는 절차가 가장 정확합니다.
다만 사용자가 Command 명령어가 익숙치 않다면 아래 그림처럼 엑셀 보안센터 >> 추가기능 캐시삭제 메뉴를 통해서 조치해 볼 수도 있습니다




 

 

 

 

 

 

_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