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evpod.sh vs "dev container" in vscode

 

 

https://devpod.sh/docs/getting-started/install

 

Install DevPod | DevPod docs | DevContainers everywhere

In order to get started with DevPod, you can choose between the DevPod Desktop application and DevPod CLI.

devpod.sh

 

 

웹브라우저만 있으면 vscode를 사용할 수 있는 web기반 IDE로는 gitpod.io 와 github.com/codespaces가 있다.

편리하나 가끔 frontend 페이지나 local app을 만들려고 하다보면 제한사항이 있어서 local vscode를 사용해야 할 때가 있다.

 

vscode에서 각 환경을 설정하는 것은, vscode내 devcontainer 라는 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한데 도커를 설치하고 wsl 환경에 설정이 그리 어렵지 않지만 익숙해지는데 까지 시간이 좀 걸린다.  그 개념과 방법을 익히는 것에 연습이 필요하다.

 

이걸 편하게 해주는 것이 devpod 으로 docker 환경을 여럿 만들어 주고 쉽게 접속하게끔 해주는 무료 프로그램이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remote container에 붙을 때는 다양한 환경/서비스/를 제공하기에 편리해 보인다.

 

 

 

 

나는 local이 대부분이니깐,

기존에 사용하던 "Dev Container" 기능이 익숙해서 그런지 좀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것 같기는 한데...

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devpod을 한번 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.

r

 

 

 

 

 

 

_

반응형